-
반응형
티웨이 비행기는 강아지 및 고양이 그리고 애완용 새에 한에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내 및 화물칸 탑승 방법에 따라 탑승 규정 및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티웨이 비행기 반려동물 예약 방법 및 탑승 가격 그리고 기내 및 화물칸 탑승 방법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웨이 반려동물 기내 탑승
티웨이 비행기는 반려동물과 케이지를 합한 무게가 9kg 이하라면 기내 탑승이 가능합니다. 티웨이는 반려동물 동반 좌석을 지정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자리에서 반려동물은 주인과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애견동반 좌석은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 모두 창가석으로 배정되며, 좌석 아래에 반려동물을 보관해야 합니다. 반려동물 기내 동반 탑승은 탑승객 1인당 1마리까지 가능합니다.
티웨이 반려동물 화물칸 탑승
티웨이 항공은 반려동물에 대한 수하물 화물칸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티웨이 항공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기내 동반 탑승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동반 가능한 반려동물
티웨이 항공 비행기는 생후 8주 이상의 강아지, 고양이, 애완용 새에 한에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도베르만과 같은 공격 성향이 있는 맹견은 동반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티웨이 반려동물 케이지 규정
티웨이 항공 비행기에 탑승하는 반려동물은 케이지 안에 보관되어야 하며, 케이지 크기는 가로, 세로,높이의 합이 115cm 이하 이면서, 높이는 23cm 그리고 가로는 37cm를 초과하지 않아야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소프트 케이지는 최대 높이 26cm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강아지 및 고양이는 케이지 밖으로 꺼내는 것이 불가능하며 케이지를 좌석 위 또는 무릎 위에 올려놓는 것도 금지됩니다. 규정에 맞는 케이지를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면 공항에서 수속 진행 시 티웨이 전용 케이지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티웨이 항공 반려동물 케이지 정보는 ‘티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웨이 반려동물 탑승 가격
티웨이 반려동물 탑승 가격은 9kg 이하 애완동물 편도 기준 국내선 3만원, 일본 및 중국 10만원, 대만 및 홍콩 15만원, 동남 아시아 20만원, 괌 및 사이판 20만원입니다. 애완동물 및 케이지를 합친 무게가 9kg를 초과할 경우에는 기내 동반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강아지 및 고양이 그리고 애완용 새 모두 요금이 동일하며, 운송 방식에 따른 요금 차이는 없습니다.
티웨이 항공 9kg 이하 9kg 초과 국내선 30,000 탑승 불가 일본 / 중국 100,000 탑승 불가 대만 / 홍콩 150,000 탑승 불가 동남 아시아 200,000 탑승 불가 서남 아시아 200,000 탑승 불가 괌 / 사이판 200,000 탑승 불가 티웨이 반려동물 탑승 예약
티웨이 비행기 반려동물 탑승 예약은 ‘티웨이 홈페이지’ 및 ‘티웨이 앱(안드로이드/아이폰)’에서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표 예약 시 탑승자 정보 화면에서 ‘기내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예약해 주시면 됩니다.
결론 및 요약
티웨이 비행기는 반려동물 동반 좌석이 6개 정도로 수량이 많지 않아 예약이 늦어진다면 자리를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 반려동물과 같이 여행을 가고자 하신다면 사전 예약을 통해 좌석을 미리 선점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반려동물 동반 탑승은 공항 발권 시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선은 항공기 출발 24시간 이전에 그리고 국제선은 48시간 이전까지 온라인 예약을 필히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